자전거를 사려고 하는데 O2O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 좌우로 미세요 >
자전거를 사려고 하는데 O2O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 > 자유게시판 >
커뮤니티
Community

자유게시판

자전거를 사려고 하는데 O2O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 (2)

by milagro | REG. DATE : 2018-09-07 08:13 | LAST. EDIT : 2018-09-07 14:08 HIT : 57
옥션 같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살까 매장에서 살까 고민중입니다.

옥션에서 사도 매장에서 a/s가 가능한가요?

제가 사는 지역에 매장이 있나 검색해보려 여기 왔었는데,
여기서도 주문이 가능하네요.

여기 공식홈에서 사야만 지정점에서 a/s가 되나요?

지정점과 공식홈, 그리고 옥션의 가격 차이가 나나요?

안나면 일단 지정점을 들러보고 싶네요.

지정점을 검색해보니 제가 사는 지역에 세 곳이 나오는데, 다혼 전문 매장은 아닌 거 같습니다. 여러 브랜드 자전거를 파는 곳인거 같은데...
지정점 찾기에서 나온 매장에서 다혼 자전거도 있고 a/s도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아, 질문을 정리하면...

1, 공식홈과 옥션, 매장 가격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2, 어디서 사든 지정된 매장이라면 a/s가능 여부. 그리고 무상 a/s 기간이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3, 지정점을 찾아보니 다혼 브랜드만 파는 곳은 아닌 거 같은데, 지정점이니 다혼 브랜드도 팔고 a/s도 되는지요?

 O2O 서비스

COMMENT
  다혼코리아 183.♡.173.20 | 18-09-07 13:17
1, 공식홈과 옥션, 매장 가격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판매자들의 가격경쟁이 활발한 옥션 등 오픈마켓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2, 어디서 사든 지정된 매장이라면 a/s가능 여부. 그리고 무상 a/s 기간이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A/S 가능여부)

    죄송하게도 자전거의 특성상 해당 자전거점에서 구입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점은 A/S책임이 없기 때문에
    해당 자전거점이 서비스를 거부할 수도 있고, 본사 직영점이 아닐 경우 대부분 유상서비스로 처리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물론 정품 자전거라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A/S 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자전거 공식서비스센터가 서울에 한 두군데 밖에 없고,
    보증기간 이나, 서비스를 받기 위해 제품을 입고시켜야 할지 등을 판단하기 위해 서비스 접수는 판매자를 통해서 합니다.
    따라서, 해당 절차는 "판매자에게 A/S 발생사실 고지 - 판매자가 서비스 예약 접수 - 중앙서비스센터에 입고 후 수리" 라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는 현대자동차 등과 같은 전국단위 서비스센터를 가지지 못한 자전거 업계의 특성이 반영된 결과 입니다.

    결국 A/S 책임이 판매자에게 주어집니다.
    즉, 판매자가 서비스센터에 접수, 처리 등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자전거를 서비스센터에 입고하거나 수리후 서비스센터에서 다시 출고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송비와 파손위험 등은 모두 소비자 책임하에 진행됩니다.
   
    (무상 A/S 조건)

    다혼과 같은 자전거 메이커들은 주로 메인 프레임+허브를 생산하고
    바퀴, 타이어, 체인, 변속기, 안장 등과 같은 부품류는 전문 부품업체에서 공급 받아 조립해서 생산 합니다.
    따라서 프레임에 대해서는 3~5년 정도 책임 보증기간이 있습니다만,
    부품류에 대해서는 해당 부품의 공급사 (시마노, 스렘 등) 의 서비스 조건을 따릅니다.
    대체로 이들 부품류의 서비스 보증기간은 구입일로 부터 1년 입니다.

3, 지정점을 찾아보니 다혼 브랜드만 파는 곳은 아닌 거 같은데, 지정점이니 다혼 브랜드도 팔고 a/s도 되는지요?

    (매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시연해 보고 구입할 수 잇는지 여부)

    수입 또는 제조사 직영매장이 아닌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자전거 매장이 한개의 브랜드만 취급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동네의 삼천리나 알톤 매장이라 하더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다혼의 경우 모델도 많고 모델별로 색상들도 다양해서 다혼의 지정점이라 하다라도 매장에 다혼 제품이 모두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고, 판매자에게는 과도한 매장면적과 판매점의 재고부담 등을 덜기 위해서
    저희 다혼코리아는 온라인 방식으로 소비자가 주문하고
    수입사의 중앙창고로 부터 소비자가 지정한 지정점으로 배송 공급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해당 매장에서 A/S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자전거의 A/S는 판매자 책임으로 처리하게 되어 있다보니,
    지정점이라 하더라도 해당 업체에서 판매한 것이 아닌 상품에 대해서는 서비스책임이 없습니다.
    즉 판매자에게 A/S를 의뢰하셔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온라인으로 구입하신 후 구입처를 메모해 놓지 않을 경우
    이후 A/S 를 받을때 구입처도 기억이 나지 않고 해서 지정점에서 유상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4. O2O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전국단위 서비스망이 없는 대부분의 자전거 브랜드에서 발생하는 각종 A/S 상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그래서 저희 다혼코리아에서는 구입시 집근처의 책임정비지정점을 지정해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O2O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혼코리아 (온라인) 에서 자전거를 구입하시면서 집근처 지정점을 지정하게 되면
  다혼코리아는 해당 지정점에 그 자전거의 보증서비스 책임을 지우는 대신
  해당 지정점에 그 자전거를 책임 서비스 하도록 "서비스 책임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는 통상적인 유통마진의 대부분을 향후 발생할 서비스에 대비해 해당 지정점에 다혼코리아가 미리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O2O 서비스는
  전국단위 서비스망을 갇지 못한 자전거 공급사가 내 놓은 하나의 획기적인 대안입니다.
  O2O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집근처 내 지정점에서 자전거의 책임 보증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O2O 서비스를 한번 고민해 보시지요.
  다혼코리아 183.♡.173.20 | 18-09-07 14:08
질문이 많으셔서 몇개 빼먹었네요.

Q 옥션에서 사도 매장에서 a/s가 가능한가요?
: 옥션에서 구입하시면 옥션 판매자에게 A/S를 의뢰하셔야 합니다.

Q 여기 공식홈에서 사야만 지정점에서 a/s가 되나요?
: 네 그렇습니다. 주문시 지정점을 꼭 지정해 주세요.
자유게시판목록
제목  내용  제목+내용  
TOTAL 58 ARTICLES
1 PAGE
NO SUBJECT WRITER HIT DATE  
! 문의는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다혼코리아 89 2018-05-26
57 이거 검열 뜸할 때 봐라. 여캠 지린다. remonicons 6 2018-11-07
56 음란, 광고성 글이 너무 많이 등록되어 자유게시판을 폐쇄하려 합니다. 다혼코리아 4 2018-11-05
55 핸들 조향 문제 1댓글수 미도스지 10 2018-11-05
54 정비 지정점이 성의없게 일 처리해주는데 어떻게 합니까? 1댓글수 미도스지 24 2018-10-30
53 소음 문제 문의_다혼 스피드 D9 1댓글수 jimanida 111 2018-10-02
52 스피드d9에 맞는 안장커버 추천 1댓글수 서지민 56 2018-10-01
51 다혼 스피드 D9_짐받이 설치 문의 1댓글수 jimanida 120 2018-09-21
50 젯 (젯트스트림) D9 핸들그립이 풀릴 경우 다혼코리아 67 2018-09-12
자전거를 사려고 하는데 O2O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 2댓글수 milagro 58 2018-09-07
48 다혼 팔코 - 20인치 451 타이어 & 튜브 추천 다혼코리아 91 2018-08-27
47 프레스토 SL 의 타이어나 튜브를 교체하시려는 고객님들께 다혼코리아 65 2018-08-27
46 프레임만 따로 구입하시려는 고객님들께 다혼코리아 187 2018-06-14
45 MU SLX 회색 다혼코리아 123 2018-05-29
44 스피드 팔코 핸들포스트 고정 클립 2댓글수 천명 189 2018-05-25
43 다혼 jet D9 2018 구매했습니다. 1댓글수 젯디구 261 2018-05-25
42 렌딩기어 구매에 대해 1댓글수 박종현 151 2018-05-23
41 젯D9를샀는데 달릴때 자전거에서 딱딱 소리가납니당 1댓글수 자전거늅 329 2018-05-23
40 다혼 Speed D8 구입문의 1댓글수 자전거매니아 156 2018-05-14
39 2018보드워크에 유아시트 장착문의 1댓글수 장경일 117 2018-05-11
38 제트스트림 D8 뒷 에어쇼바 구매할수 있나요? 1댓글수 채규만 117 2018-05-11
37 핸들포스트 고정클립 구할수 있나요? 1댓글수 마가목 141 2018-05-08
36 다혼 제트스트림 D8 2016년 모델 앞 브레이크 위치 문의 1댓글수 왕곰봉봉 106 2018-05-04
35 커브sl 뒷바퀴 액슬 너트 어디서 구입하나요 1댓글수 임한철 91 2018-05-02
34 2018년형 젯d9 판매일자는 좀 더 기다려야되나요?? 1댓글수 d 100 2018-05-01
33 다혼 에스프레소 D24 2018 입고 문의 1댓글수 해치 229 2018-04-27
32 젯d9 2018년형 언제 나오나요.. 1댓글수 154 2018-04-19
31 Speed D8 보조바퀴 달 수 있나요? 1댓글수 이수현 173 2018-04-17
30 DAHON EEZZ D3 타이어 필요하신 분 ~ 다혼코리아 123 2018-04-16
29 suv d6 모델세트포스트관련문의 1댓글수 유동하 94 2018-04-12




SITE MAP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사업자정보확인 | 에스크로가입확인
바이클로 서비스 TOP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사업자정보확인 | 에스크로가입확인 | 회사소개 | 판매전시장


Copyright 2018 © 다혼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사무실 : (10441)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강매로 256-21

사업자번호 : 608-41-21194 /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8-고양덕양구-0497호

대표자 : 양정석 / 정보관리자 : 양정석


전화하기     문자하기




바이클로 서비스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Cafe24.com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DESIGN BY BLUES 2016



바이클로 서비스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Cafe24.com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DESIGN BY © BLUES
 
바이클로 서비스
Copyright 2018 © 바이클로 서비스 All Rights Reserved.
사무실 : (10441)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강매로 256-21
TEL : 031-971-5092 / FAX : 031-974-9821
사업자번호 : 608-41-21194 /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8-고양덕양구-0497호
대표자 / 정보관리자 : 양정석 ( yang5455@gmail.com )